쇼핑천국, 싱가포르의 유혹

여자들을 위한 도시, 쇼핑의 천국, 지름신이 몰아치는 그 곳. 바로 싱가포르다. 싱가포르가 쇼핑 천국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 일단 면세국가라 국내보다 저렴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고 브랜드와 아이템의 폭이 넓다는 점이다. 저렴한 중저가 브랜드부터 럭셔리한 명품까지 예산과 취향에 맞게 쇼핑을 즐길 수 있으니 알뜰 쇼핑족과 명품족 모두가 열광할 수 밖에 없다. 게다가 쇼핑몰 곳곳에 자리한 맛집들까지 존재의 가치를 높이고 있으니, 여성들이 싱가포르에 빠지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글/사진: 박진주)


 

쇼핑의 메카로 통하는 오차드 로드(Orchard Road)

쇼핑의 메카로 통하는 오차드 로드(Orchard Road)에는 거대한 쇼핑몰들이 경쟁하듯 줄줄이 이어진다. 뉴욕에 피프스 에비뉴(Fifth Avenue)에 버금가는 싱가포르 대표 쇼핑가. 오차드 역에서부터 서머셋 역을 지나 도비갓 역까지 3km에 달하는 메인 거리에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거물급 쇼핑몰들이 빈틈없이 이어져 쇼핑을 사랑하는 쇼퍼홀릭이라면 쇼핑몰 순례만으로도 하루가 모자랄지도 모른다.

최근에는 하루가 다르게 트렌드하게 변신하고 있는 마리나 베이 지역의 마리나 스퀘어, 더 숍스 앳 마리나 베이 샌즈, 선텍 시티 등의 쇼핑몰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남다른 색깔의 독특한 쇼핑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대형 쇼핑몰보다는 아랍 스트리트의 하지레인, 리틀인디아, 차이나타운 등으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겠다.

싱가로프 하지레인(Haji Lane).

특히 희소성 있는 아이템과 유니크한 감성으로 젊은 층을 끌어들이는 명소가 있으니 바로 하지레인(Haji Lane). 이곳은 우리의 홍대 뒷골목처럼 독특한 숍들이 모여 있는 트렌드세터들의 아지트 같은 거리이다. 오래된 싱가포르 고전적인 스타일의 숍 하우스를 개조해서 만든 숍과 카페들이 200m도 안 되는 짧은 거리에 줄줄이 사탕처럼 이어진다.

신진 디자이너의 숍과 유럽, 일본 등에서 수입해 온 아이템을 파는 셀렉트 숍들이 공존하고 있으며 감각적인 카페, 바도 찾아볼 수 있다. 브랜드 쇼핑보다는 희소성 있고 흔치않은 아이템을 좋아하는 쇼퍼홀릭이라면 반드시 들려보자. 쇼핑할 곳은 천지이니 주의할 것은 시간과 체력!

한정된 시간에 원하는 아이템들을 스마트하게 쇼핑하기 위해서는 나에게 꼭 맞는 쇼핑몰을 찾아서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싱가로프 쇼핑 여행 팁

싱가포르 여행 팁

(1) 잊지말고 챙기자. 세금 환급

스마트한 쇼핑의 완성은 세금 환급! 싱가포르에 구매하는 상품에는 7%의 부가가치세(GST)가 포함되어 있는데 관광객의 경우 SG$100이상 구매를 하면 7%의 GST를 돌려받을 수 있다. <TAX FREE SHOPPING> 마크가 붙어있는 모든 매장에서 적용이 가능하며 상점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지만 SG$100이상 구매 시 7%를 다시 환급 받을 수 있어 알뜰쇼핑을 즐길 수 있다.

세금 환금 과정은 의외로 무척 쉬우니 절대 그냥 지나치지 말자. SG$100이상 결제 시에 상점에서 환급증명서(Refund Cheque)를 받아두면 공항에서 간단한 절차 후 환급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돌려받도록 하자!

(2) 쉽고 간단한 환급 절차 Tax Refund 

매장에서 결제 시 환급증명서 받기 → 공항 도착 후 GST 환급검사 카운터에서 확인 → 출국 수속 후 GST 환급 창구에서 환급액 수령하기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Related Posts

5월 황금연휴. 인기 여행지는 어디?
관상용 고추 보셨어요? 2016년 괴산고추축제
홍콩대표 명소 스카이100. 특별한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