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제주도 봄맞이 축제. 혼저옵서예

오는 3월 유채꽃 개화가 시작된 제주에서 다양한 행사가 시작된다.

주요 행사를 살펴보면 제주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해온 <정월 대보름 들불 축제>가 2016년부터 ‘들불의 희망, 세계로 번지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새로운 모습으로 개최된다.

제주 들불 축제는 소와 말 등 가축 방목을 위해 중산간 초지의 해묵은 풀을 없애고, 해충을 구제하기 위해 마을별로 늦겨울에서 초 봄 사이 목야지 들판에 불을 놓았던 ‘방애’라는 제주의 옛 목축문화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현하여 관광 상품화한 문화관광축제이다. 실제 축제 기간에는 옛 전통 방식 그대로 오름에 불을 놓는데 그 모습이 장관이다.

제주도 축제

@ 제주들불축제 금상 이화순님

3월 3일(목)부터 6일(일)까지 4일간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59-8번지)에서 열리는 19회 들불 축제의 자세한 행사 일정은 홈페이지(http://buriburi.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 18회를 맞이하는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가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중문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코스는 총 4가지. 3월 19일(토) 09:30분에 출발하는 서쪽 코스 단거리 5km/10km + 장거리 20km / 3월 20일(일) 10:00에 출발하는 동쪽 코스 단거리 5km/10km + 장거리 20km로 시간제한 없이 진행되며, 누구나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비는 무료와 유료(12,000원)로 나뉘며, 사전 등록 유료 참가자에게는 기념 반판티셔츠와 제3회 국제전기자동차 엑스코 입장권을 제공하며, 완보 시 완보증과 기념품, 배지 등이 제공 된다.

사전 접수는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 카페(http://cafe.daum.net/seogwipo-walking) 또는 사단법인 한국제츅진흥회(http://www.walking.or.kr/)에서 가능하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Related Posts

숨겨진 파주시 매력은? 2017년 사진공모전
2017 내 나라 여행 박람회 개최. 국내여행의 모든 것
평택 맛집 찾으세요? 시민추천 맛집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