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어린이 농촌 체험교실 모집

강원 영월군이 4~11월 9개월간 운영하는 ‘어린이 농촌 체험교실’에 참여할 초등학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8일 영월군에 따르면 초등학교 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번 ‘어린이 농촌 체험교실’은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농업·농촌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며 생명의 소중함과 정서적 안정을 갖도록 하고 군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농촌체험관광 자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2014년부터 추진돼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으며 영월군, 각 시·군 교육청·초등학교, 체험마을, 농장이 함께 하고 있다.

영월군 농촌체험

‘농촌에서 신나게 체험하며 즐겁게 공부하자’라는 슬로건에 맞게 계절별 농사와 바른 먹거리 체험 10종, 영월 생태문화 체험 7종, 직업체험 3종, 외국문화체험 1종 등 4가지 유형 21종의 체험이 농촌교육농장, 농어촌체험휴양마을, 동강카누캠프, 인도미술박물관 등 관내 농장, 마을, 박물관에서 진행되며 농촌체험해설가가 동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ywa.go.kr), 동강따라 영월여행(www.ywfarmtour.net) 또는 기술진흥과 생활문화담당(033-370-2469)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영기 군 기술진흥과장은 “잠재적 고객인 어린이들에게 농업·농촌을 바로 알리고 영월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 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또한, 영월군에서는 기차를 이용하여 방문하는 여행객을 위해 연계버스와 농촌체험 해설사를 지원하고 있다. 연계버스 지원과 해설사 지원 관련해서는 (사)영월군농촌체험관광협의회(010-7369-3301)으로 문의하면 된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Related Posts

숨겨진 파주시 매력은? 2017년 사진공모전
2017 내 나라 여행 박람회 개최. 국내여행의 모든 것
평택 맛집 찾으세요? 시민추천 맛집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