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용 고추 보셨어요? 2016년 괴산고추축제

2001년부터 개최되어온 괴산고추축제가 2016.9.1일부터 4일깢 괴산문화체육센터 및 동진천 일원에서 열린다. 본격적인 고추출하시기인 매년 8월하순 ~ 9월초순경 4일간의 일정으로 치루어지는 괴산고추축제는 매년 수십만명의 관광객이 찾아올 정도로 충청북도를 대표하는 최우수축제이자 4회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 된 농특산물 축제 중 하나이다.

괴산군은 조선시대부터 고추를 재배한 지역으로 농가경제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지역특화작물로 전국 최초로 고추산업특구지정, 지리적표시제등록, ISO품질인증, 클러스터사업선정, HACCP인증, 괴산고추 지리적표시등록, 괴산고춧가루 지리적표시등록, 대한민국우수특산품대상선정 등으로 전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대한민국 축제 괴산고추축제

이번에 열리는 2016년 괴산고추축제는 9월 1일 군민안녕 및 풍경기원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행사와 퍼포먼스, 지역 문화공연이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될 고추는 열매가 위로 달리거나 종, 뱀 꼬리 등을 연상하는 모양과 방울토마토와 같은 열매를 맺는 벨기에 고추, 파프리카와 비슷한 네덜란드 고추 등 다양하며, 남성 성기 모양의 열매가 달려 ‘남성고추’ 라 불리는 독특한 고추 등 세계의 다양한 고추와 관상용 고추를 볼 수 있는 전기 공간도 계획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 http://festival.goesan.go.kr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Related Posts

숨겨진 파주시 매력은? 2017년 사진공모전
2017 내 나라 여행 박람회 개최. 국내여행의 모든 것
5월 황금연휴. 인기 여행지는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