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내 나라 여행 박람회 개최. 국내여행의 모든 것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김홍주)가 주관하는 ‘2017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오는 2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3층 홀 C, D1)에서 열린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2004년에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매년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국내여행 박람회로 발돋움했다.

‘2017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서는 총 330개의 기관이 참여해 부스 662개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최신 여행 흐름(트렌드)을 고려해 ‘대한민국 맛과 멋’으로 정했다. 전시장은 크게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맛과 멋을 가장 잘 보여주는 콘텐츠들로 꾸며진 ‘내 나라 주제관’과 ▲지자체가 직접 지역의 관광명소와 콘텐츠를 홍보하는 ‘지자체 홍보관’, ▲관광 분야 주요정책을 홍보하는 ‘기획관’, ▲국내 여행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내 나라 여행상품관’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푸드트럭, 전국 특산물과 대표 빵의 맛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내 나라 저잣거리’도 마련되어 있다.

a4

 ‘대한민국 맛과 멋’ 관련 관광 콘텐츠, 기차여행 하듯 즐겨요!

 특히, 올해는 ‘내 나라 주제관’을 ‘터미널’ 콘셉트로 구성해 방문객들이 기차여행을 하듯이 재미있게 전시장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내 나라 종합안내소’에서는 박람회 종합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전광판을 활용해 기차시간을 알려주듯이 참여 지자체 부스의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입구 쪽에 위치한 ‘내 나라 이정표’ 코너에서는 기기를 활용한 ‘여행 취향 테스트’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적합한 관람 방법이 안내되어 있는 스티커를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내 나라 승강장’에서 ‘맛 열차’에 탑승하면 기차역장의 추천 맛집과 지역별 제철음식 콘텐츠 등 여행지 먹을거리를 만날 수 있다. 또 다른 열차인 ‘멋 열차’에 오르면 소위 인생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사진 명당 관련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조성되어 있는 테마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종착역에는 기차여행을 마치고 온 관람객들이 휴식할 수 있는 ‘내 나라 문화광장’이 마련되어 있다.

테마별 국내 여행 정보와 비법으로 올 한 해 여행계획 고민 해결!

이번 여행박람회를 방문하는 것은 국내여행을 어떻게 계획할지 고민하고 있는 국민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기획관’ 내에 위치한 ‘한국관광 100선’ 부스는 계절별로 방문할 수 있는 대표 여행지를,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부스는 방문객이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10개의 대표 여행코스를 알려준다. 예를 들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1년 남짓 남은 시점에서 올림픽 경기 관람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평창로드(가칭)’ 코스를 따라 강원도 여행을 떠날 것을 추천해준다. 또한 129개의 광역·기초 지자체의 참여로 운영되는 ‘지자체 홍보관’은 해당 지역의 관광 정보를 총망라해 관광객들에게 안내한다.

  ’내 나라 여행상품관’에서는 국내여행 전문 여행사 15개가 ‘봄 여행주간(4. 29.~5. 14.)’ 기간 동안의 국내여행 상품을 홍보, 판매하며, 관람객들은 이곳에서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 준비된 한국 여행작가협회 소속 여행작가들의 국내여행 비법 강연 13회와 여행상담 프로그램도 역시 국내여행 일정 수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채로운 체험·이벤트와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는 저잣거리 맛과 멋!

이번 박람회에서는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여느 때보다 더 많이 마련했다. ‘내 나라 주제관’에서는 ‘맛과 멋’ 콘텐츠를 관람하는 중간에 ‘가상 합성 사진 촬영(크로마키)’과 ‘국내 여행지 컬러링 월 색칠’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스탬프 릴레이, 박람회 인증사진 누리소통망(SNS) 해시태그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기획관’과 ‘지자체 홍보관’ 부스에서도 각 홍보 콘텐츠와 연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내 나라 저잣거리’에서는 푸드트럭 8개와 풍년제과 초코파이, 황남빵, 벚꽃빵 등, 유명 빵을 만나볼 수 있는 부스 3개가 설치되어 관람객들에게 간식거리를 판매한다. 아울러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부스도 60개 설치되며, 특히 영화 <국제시장>으로 유명해진 부산 국제시장 홍보관이 운영된다. 국제시장의 역사와 관련된 업체들이 직접 참여해 관람객들이 국제시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홍보관 내부를 구성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개막식이 개최되는 16일(목)에는 ‘2017년 올해의 관광도시 선포식’도 열릴 예정이며, ‘2017 내 나라 여행박람회’와 관련된 정보는 공식 누리집(www.naenar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Related Posts

숨겨진 파주시 매력은? 2017년 사진공모전
백패커들이 선택한 세계 최고 호스텔은 어디?
평택 맛집 찾으세요? 시민추천 맛집 가이드북